토리든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수딩크림 후기
요즘 날씨가 점점 더워져서 건성임에도 불구하고 낮에는 좀 가볍고 산뜻한 타입의 기초화장품을 바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찾아보다가, 토리든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과 수딩크림을 구매해 보고 약 한 달간 사용해 본 후 후기를 남겨본다.
올리브영에서도 파는 것 같던데, 나는 마켓컬리에서 기획 세트가 보여서 세럼 기획 세트와 수딩크림 기획세트를 각각 구매했다.
[토리든]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 기획 세트 (세럼 40ml + 토너 50ml + 크림 20ml)
토리덤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 기획 세트 구성이다. 큰 박스 안에 메인인 40ml짜리 세럼이 개별 박스 포장이 되어 있고, 50ml 투명한 토너와, 튜브형으로 20ml 크림이 추가 구성되어 있다.
Torriden DIVE IN Low Molucular Hyaluronic Acid Serum / 토리든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
날씨가 더워지니 무거운 것은 싫은데, 그렇지만 건성인 나는 속당김이 있어서 가벼우면서도 속당김이 해소되는 제품을 찾고 있었다. (가벼우면서도 촉촉하고 속당김이 없는 제품이라니, 내가 생각해도 매우 까다로운 조건이다.)
패키지 색상부터 시원하고 깔끔해서 눈에 띄였는데, 저분자 히알루론산으로 피부 속까지 당김 없이 촉촉하게 수분을 채워준다고 하고, 후기도 괜찮은 것 같아서 구매해 보았다.
에센스 상자 옆면에 전성분이 표시되어 있는데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 미국의 환경운동그룹) 기준 피부 안전도 1-2등급으로 '안전(낮은 위험)'에 모든 성분들이 만족하고 있어 성분도 착한 편이다.
그리고 전성분 중에 판테놀과 알란토인은 히알루론산과 함께 사용하면 수분 진정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어, 피부 속 촉촉한 수분을 유지하면서 민감한 피부에 편안한 진정효과까지 줄 수 있다고 한다.
아래쪽에는 비건 인증 마크도 확인할 수 있다.
투명한 병에 스포이드로 되어 있다. 거의 투명한 무색에 가까운 약간 푸른빛이 도는 색깔이다.
5D 복합 저분자 히알루론산이라고 해서,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더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분자 크기가 다른 5가지 히알루론산을 배합을 해서 5가지 고-중-저분자 히알루론산이 피부 겉부터 속까지 촘촘하게 수분을 충전해 준다고 제품 설명이 되어 있었다.
그리고 PH5-6의 약산성 포뮬러로 건강하고 편안한 피부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다 쓴 유리병은 재활용 쓰레기 분리 배출할 때 스티커를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위의 사진 처럼 (OFF)라고 적힌 손잡이 부분이 있어 환경을 생각한다는 점이 패키지에서부터 마음에 들었다.
재형은 살짝 하늘빛을 띠는 투명하고 묽은 재형이다. 스포이드로 손등에 떨어뜨렸을때 살짝 흘러내리는 정도이다.
톡톡 두드려서 흡수시켜보니, 히알루론산 특유의 끈적임은 거의 느껴지지 않고 산뜻하게 스며들고 촉촉해서 수분광이 느껴졌다.
[구성품]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토너 50ml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토너이다.
투명한 색의 토너로 깨끗하다.
구성품도 내부 실링처리가 되어 있어 실링스티커를 제거하고 사용하면 된다.
작은 병이지만 역시 스티커를 쉽게 제거해서 분리배출할 수 있도록 테이프 모서리가 처리되어 있어, 세심함이 돋보였다.
요즘 계속 이 토너를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묽은 스킨 재형이라, 솜에 묻혀 닦토(닦아내는 토너)로 사용해도 되고 그냥 손에 덜어 바로 피부에 챱챱 두드려 사용하기도 하는데, 한 달간 사용해 보니 민감하고 건조한 내 얼굴에도 따가움 없이 순하고 촉촉해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구성품]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크림 20ml
20ml 튜브에 들어있는 수딩 크림인데, 이것은 아래 본품에서 리뷰를 하도록 하겠다.
[토리든]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수딩크림 기획 세트 (수딩크림 80ml + 토너 50ml + 멀티패드 10매)
수딩크림 기획세트 구성이다. 본품인 수딩크림 80ml가 별도의 상자에 패키지 되어 있고, 세럼 기획 세트에 들어있었던 50ml 토너가 똑같이 들어있고, 튜브형 20ml 크림 대신 멀티패드 10매가 함께 구성되어 있었다.
Torriden DIVE IN Low Molucular Hyaluronic Acid Soothing Cream / 토리든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수딩 크림
수딩 크림 본품 패키지 옆면에 역시 전성분이 모두 표시되어 있다. 마찬가지로 비건 마크도 함께 볼 수 있다.
수딩 크림 역시 EWG 기준 모두 1-2 안전 단계에 들어가는 성분들로만 되어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다.
보습과 진정에 효과적인 보리지, 수레국화, 라벤더, 캐모마일, 클레리, 히아신스 6가지 허브 추출물 특허 성분으로 수분 진정 시너지 효과를 준다고 한다.
그리고 역시 약산성 표뮬러로 건강하고 편안한 피부환경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세럼과 마찬가지로 5가지 고-중-저분자 히알루론산을 배합해서 수분을 충전해 준다.
다른 히알루론산 제품을 사용했을때는 특유의 끈적함이 있는데, 다이브인 제품은 세럼도, 수딩 크림도 끈적임은 거의 느껴지지 않고 산뜻하게 흡수가 되는 느낌이 든다.
크림 패키지를 열어보니 안에 스파츌러도 함께 들어 있어서, 손으로 덜지 않고 스파츌러를 이용해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연한 하늘색의 수분 젤 타입의 제형이고, 피부에 올렸을 때 시원함이 느껴진다.
바르고 난 후 피부에 윤기가 돌면서 물광이 느껴진다. 유분감은 거의 느껴지지 않고 산뜻한 수분감 위주의 느낌인데, 그런 제품 치고는 당김이 적은 편이라 마음에 들었다.(하지만 건성인 내가 밤에 바르기에는 부족한 느낌이라 낮에만 바르고 있다.) 민감한 내 피부에도 따갑거나 자극적이지 않고 순하게 흡수되는 느낌이다.
- 촉촉하고 산뜻한 가벼운 텍스쳐로 무겁지 않아 여름에 사용하기 좋을 것 같다.
- 민감한 내 피부에도 따갑거나 자극적이지 않고 순하다.
- 당김이 거의 없이 촉촉한 편이지만, 건성인 나에게는 사실 밤에 바르기에는 조금 부족한 느낌(밤에 바르면 건조함이 좀 느껴짐)이라 낮에 사용하고 있다.
*참고로 이 글은 어떤 협찬도 없이 내돈내산으로 직접 사서 써보고 쓰는 솔직한 후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