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브 부활초 크림 뉴트리션 튜브 후기
작년 가을에 건조해진 피부를 위해 화장품을 알아보다가 부활초 크림과 세럼을 함께 구매해서 몇 달간 사용해 보고, 세럼에 이어 크림도 후기를 남긴다.
아비브(Abib) 부활초 크림 뉴트리션 튜브 (Jericho rose creme Nutrition tube)
작년 가을에 함께 구매한 아비브의 부활초 세럼과 크림이다. 세럼은 벌써 한 통을 다 비웠고, 크림은 다른 크림과 돌려쓰다 보니 아직 남았는데, 몇 달간 사용해 보니 보습도 잘되고 예민한 피부에서 순한 느낌이라 사용 후기를 남기려고 한다.
부활초 크림 역시 부활초 세럼과 같은 라인으로 안티에이징 탄력 케어를 할 수 있는 크림이다. 보습, 수분, 탄력, 피부 장벽 강화까지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부활초는 척박한 사막에서 자라는데 건초 형태로 생명력을 유지하다가 한 방울의 수분만 있어도 다시 피어나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식물이라고 한다.
알루미늄 튜브 타입의 용기에 담겨 있고, 입구가 좀 넓은 편이라 살짝만 눌러도 쉽게 내용물이 나오는 편이고 다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다.
패키지 뒷면에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라고 적혀 있고, (참고로 부활초 세럼은 주름, 미백 2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건조 환경 & 온/냉풍 조건 노출 후 보습 개선 평과 완료, 저자극 테스트 완료,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 물리적 자극에 의해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 테스트 완료라고 표기되어 있다.
크림 역시 저자극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표기되어 있어서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었다.
보통 화장품들이 주름, 미백 2중이나 3중 기능성 화장품인 경우가 많은데 이 크림은 주름 개선 기능성만 표기한 것으로 보아 주름 개선에 중점을 두고 만든 크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전성분을 보면 이 크림에는 글리세린이 주요 성분으로 들어가 있는데 이 성분은 수분을 당기는 힘이 좋은 성분이라 보습감 유지에 좋은 성분이다.
그리고 보습감을 채워주는 부활초 추출물 외에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차가버섯 추출물이 들어있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하는 블루아가베추출물도 함께 들어있다고 한다.
유튜브나 아비브 홈페이지에 소개되어 있는 글을 보면, 부활초 성분이 수분 통로 활성화에 도움을 줘서 유효 성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이 크림을 바르면 영양감이 느껴지면서도 보습감도 함께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크림 제형은 처음에 짰을 때는 연고 같은 느낌에 조금 꾸덕꾸덕하지 않을까 싶지만, 엄청 부드럽게 펴 발리는 크림이다.
생각보다 전혀 되직하지 않고 매끄럽고 버터가 녹는 것처럼 부드럽게 발리면서 흡수도 잘 되는 편이다.
무겁지 않아서 건성뿐만 아니라 수부지 피부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끈적임도 거의 없고 겉돌지 않고 싹 흡수되는 느낌이라 사용감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바를 때 겉돌지 않아서 번들거리거나 끈적이지 않고 금방 흡수되기 때문에 무거운 느낌 없이 피부가 좀 편안한 느낌이 들었다. 향도 거의 없고 순한 편이어서 예민한 내 피부에도 트러블이 나거나 따갑지 않아서 좋았다. 자극이 없이 부드럽게 발라지는 느낌이라 민감성 피부에도 적합하다는 생각이 든다.
튜브에서 짤 때는 분명히 꾸덕꾸덕한 제형으로 보이는데 너무 부드럽게 잘 펴 발라지는 느낌이 신기했다.
총평
수분감과 영양감의 밸런스가 좋고, 고농축 크림 타입이지만 발림성이 매우 좋아 부드럽게 잘 펴 발라지고 흡수가 잘 된다.
피부에 겉돌거나 무거운 느낌이 없고 끈적임이 거의 없기 때문에 수부지 타입에도 사용하기 좋을 듯하고, 건성의 경우에는 겨울철 심한 건조함을 느낄 때에 두 번 레이어링 하거나, 이 크림을 바른 후에 다른 크림으로 마무리를 하면 좋을 것 같다. (부활초 성분이 수분 통로 활성화를 해 준다고 함)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이 느껴지지 않아서 예민한 피부 타입이 쓰기에도 무난할 것 같다.
▼ 아비브 부활초 세럼 후기 아래글 참조
https://ran3205.tistory.com/40
*참고로 이 글은 어떤 협찬도 없이 내돈내산으로 직접 사서 써보고 쓰는 솔직한 후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