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여름 추천템 - 방충망 보수용 2종 사용 후기
여름이 되면 항상 스트레스받는 것 중의 하나가 모기의 출현이다. 어디로 들어오는지 모르겠지만 기가 차게도 한 번씩 모기가 들어오면 귓가에 앵앵거려서 자다가 벌떡벌떡 일어나서 모기를 잡는 수고로움과, 물렸을 때의 가려운 고통이 나는 너무 싫다.
사실 올해는 본격 여름이 시작되기 전, 생각지 못한 골칫덩이가 있었으니 바로 러브버그의 습격이었다.
작년에도 보았지만 올해는 유독 우리 동네에 러브버그가 미친듯이 많이 생겨서, 집안에도 들어올 정도가 되어버렸었다.
아니, 크기도 작지 않은데다 두 마리가 붙어있는데 어디서 자꾸 들어오는 건지?
처음에는 외출하고 들어온 우리 몸에 붙어있다가 따라 들어오는 것인 줄 알았는데, (그만큼 바깥에 러브버그가 바글거렸었다.) 가만히 보니 집안 양쪽 베란다에서 주로 발견이 되는 것 같아서 방충망을 뚫고 들어오는구나 싶어서 방충망 보수와 배수구멍을 막아보기로 했다.
다이소 물구멍 방충망 스티커(보수용)
Daiso Mosquito net (Repair type)
품번 : 1006543
품명 : 물구멍 방충망 10P
크기 : 약 6 x 1.5cm
가격 : 1,000원
창틀의 배수를 위한 물구멍이 대부분 타원형으로 생겼기 때문에, 이 스티커도 타원형이고, 외곽 둘레로 한쪽면에 점착력이 있어서 물구멍에 붙여서 막아주면 된다. 네트(Net) 타입이라서 통풍과 물은 빠질 수 있다.
사용법은 붙일 곳의 먼지나 수분 등을 닦은 후에 양면테이프의 이면제를 제거하고 창틀 물구멍 위치에 맞게 붙여주면 된다.
이제 저 구멍으로 벌레가 들어오지 못하리라....
다이소 방충망 스티커 (보수용)
Daiso Mosquito net (Repair type)
품번 : 56970
품명 : 보수용 방충망 4P /SET(소)
크기 : 약 7 x 7cm
가격 : 1,000원
처음 제품은 창틀의 물구멍을 막는 방충망 스티커였다면, 이번에는 뜯어진 방충망을 보수하기 위한 방충망 스티커이다.
방충망이 오래되거나 하면 뚫린 곳이 있을 수 있는데, 우리집 베란다 방충망도 자세히 보니 몇 군데 구멍이 뚫린 곳이 있어서 여기로 벌레가 들어올 수 있을 것 같아서 막아보기로 했다.
크기는 7 x 7cm 정사각형이고 4매가 들어있다. 외곽 둘레로 점착력이 있어서 보수가 필요한 부분에 간단히 붙이면 된다.
방충망 뚫려있는 곳 발견!
접착면의 양면테이프 이면지를 제거하고 간단하게 붙였다.
또 한 군데 더 뚫린 곳이 있어서 붙여주었다.
확실히 물구멍을 막고, 방충망 뚫린 곳도 보수를 했더니 베란다 쪽에 출몰했던 러브버그들이 거의 없어졌다. 러브버그들은 잠시 나타나는 것이었지만, 여름 내내 모기와 각종 곤충(?)들이 한 번씩 집에 출몰하니 다이소 보수용 방충망 테이프로 쉽게 대비하면 좋을 것 같아서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