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B5 멀티 리페어 크림 후기 (feat. B5+ 밤)
요즘처럼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운 계절엔 진정 크림은 필수로 구비해 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B5+밤을 사용하다가 다 사용하고 그 후에는 B5 멀티리페어 크림을 사서 써보고, 둘 다 써본 사람으로서 후기와 함께 차이점을 리뷰해 보고자 한다.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B5 멀티 리페어 크림
(LA ROCHE-POSAY CICAPLAST B5 ULTRA-REPAIR LIGHT CREAM)
나는 건성에 가까운 민감성 피부인데, 요즘처럼 환절기나 스트레스 받을 때 한 번씩 트러블이 올라올 때가 있다.
붉은기, 트러블, 가려움 등 피부가 뒤집어질 때 사용할 수 있는 '진정템'을 찾다가, 시카플라스트 라인에 입덕하게 되었다.
이 제품 역시 트라이바이오마(프리바이오틱스 복합체) + 판테놀 5% + 마데카소사이드 + 히알루론산을 함유하고 있고, 멀티 리페어 크림이라는 이름 그대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 주는 제품이다.
<주요 성분>
- 판테놀(B5) 5% : 수분 장벽 강화 및 진정
- 마데카소사이드 : 피부 진정, 트러블 완화, 피부 재생에 도움
- 징크글루코네이트 : 피부 영양 공급
- 히알루론산 : 피부 보습
- 시어버터, 글리세린 : 보습력 강화
B5 멀티리페어 크림과 B5+ 밤과 비교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B5 멀티 리페어 크림
- 질감 : 가볍고 부드러운 크림 제형
- 성분 : 판테놀 5%, 마데카소사이드, 라로슈포제 온천수
- 사용감 : 데일리로 바르기 부담없고, 지성~복합성도 무난한 편임 (B5+ 밤에 비해서는 훨씬 가볍고 부드러운 발림성을 갖고 있지만, 결코 유분감이 없지는 않아서 어쩌면 지성 피부는 약간 유분감이 부담스러울지도? 하지만 건성인 나에게는 전혀 무겁지 않게 느껴진다.)
- 용도 : 피부 진정 + 수분 케어 + 자극 완화 (진정, 보습, 탄력 개선)
- 장점 : 무겁지 않아서 낮에도 사용 가능하고 메이크업 전에 써도 OK (다만 양 조절은 필요함)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B5+ 밤
- 질감 : 좀 더 리치하고 꾸덕한 밤 타입, 발랐을 때 얼굴에 백탁 있음
- 성분 : 판테놀 5% + 새로운 항염 복합체(MPD 기술) 추가
- 사용감 : 건성이나 예민 피부에 더 찰떡이고, 수면팩처럼 사용 가능.
- 용도 : 피부 장벽 강화 + 진정 + 장시간 보습
- 장점 : 트러블/자극 심한 날에 집중 케어용으로 딱
두 가지 제품을 직접 다 써보았을 때 느낌은, B5 멀티 리페어 크림은 데일리용, B5+ 밤은 스페셜케어용이라고 보면 적합할 것 같다.
나는 평소 때나 오전에 B5 멀티 리페어 크림을 쓰고, 피부가 민감하거나 트러블이 났을 경우 밤에 B5+ 밤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마스크를 쓰고 하루 종일 돌아다닌 날 밤에 B5+ 밤을 바르고 자면 확실히 다음날 진정 효과가 느껴졌다.
민감하고 트러블이 난 경우에는 B5+ 밤, 무거운 게 싫고 가볍게 진정 수분 케어를 하고 싶을 때는 B5 멀티 리페어 크림을 번갈아가며 사용하면 좋은 것 같다.
추천 대상
제품명 | 추천 대상 |
B5 멀티 리페어 크림 | 가볍게 진정 + 수분케어 원할 때, 낮에도 사용하고 싶은 사람 |
B5+ 밤 | 자극 받은 피부, 트러블 집중 관리, 밤에 푹 쉬고 싶을 때 |
총평
예민할 때 바를 수 있는 진정 크림이 필요하다면 추천!
둘 다 훌륭한 진정템이지만, 피부 상태나 사용하는 시간대에 따라 선택하는 게 포인트!
나는 이제 둘 다 화장대에 상비해 두고 상황에 맞게 쓰고 있다.
예민하고 푸석한 피부에 뭔가 하나는 발라줘야 할 때,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라인'은 믿고 쓰는 조합이다.
▽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B5+ 밤 후기는 아래글 참조.
https://ran3205.tistory.com/44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후기
라로슈포제 시카플러스트 밤 B5+는 하도 유명해서 한 번쯤 써보고 싶다고 생각만 하다가, 최근에 피부 트러블이 잦아지면서 진짜 효과가 있을까 궁금해서 사서 사용해 보고 느낀 점을 후기로 남
ran3205.tistory.com
*참고로 이 글은 어떤 협찬도 없이 내돈내산으로 직접 사서 써보고 쓰는 솔직한 후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