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문후기_맛집_여행

역곡 프린트카페 가톨릭대점 - 24시 무인 print cafe

 집에 프린트가 없다 보니 가끔 인쇄할 일이 발생할 때마다 PC방을 이용했었는데, PC방은 비용이 비싸기도 하고 프린트하기가 좀 불편해서 주변에 프린트카페를 찾아보니 역시나 가톨릭대 앞에 있어서 방문해 보았다. 

 

프린트카페 가톨릭대점

 

프린트카페 가톨릭대점

 

 

프린트카페 가톨릭대점 위치

 

 

-주소 : 경기 부천시 원미구 부일로685번길 33 

           1호선 역곡역 2번출구(역곡역 북부)에서 701m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주차장은 따로 없으니 도보로 방문하거나 주변 골목길에 잠시 주차를 하고 이용해야 할 듯하다.

 

 

 

 

 

 역시 대학교 앞에 프린트카페가 없을리가 없지. 

 도안을 출력할 일이 있어서 좀 여러 장을 프린트해야 했는데, 프린트 카페가 있어서 참 다행이었다.

 

 가톨릭대학교에서도 가깝고, 역곡역에서도 도보로 가능한 위치에 있다. 

 사실 우리가 즐겨가는 크라이치즈버거와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서, 남편이 지나가다가 본 것 같다고 찾아줬다. 

 

 

 

 

 내부 모습이다. 프린트, 복사, 스캔, 팩스, 인쇄가 가능한 복합기와 PC가 5대 있었다. 

 무인으로 운영되는 것 같은데 대학생들이 주로 이용해서 그런지 깔끔했고 쾌적해서 좋았다. 

 

 

 

 

 

 벽면에 프린트카페 이용안내와 가격표 등이 잘 안내되어 있었다.

 

 

 

 

 가격표도 보기 쉽게 안내되어 있었다. 

 A4용지로 흑백으로 출력했을 때 장당 60원 밖에 안 해서 PC방을 이용했을 때보다 훨씬 저렴했다. 

 진작에 프린트카페를 찾아볼 것을 그랬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용방법은 매우 쉽다. 

 프린트할 문서를 PC에서 열어서 인쇄를 하면 Pin Number를 적으라고 뜨는데 숫자 4자리를 적고 확인을 누른 후, 복합기(프린터)에서 인쇄를 누르고 방금 PC에서 설정했던 Pin Number를 입력하면 내가 출력을 요청한 문서 목록이 보이게 된다.

 프린트할 문서를 선택해서 출력하고 복합기에 연결되어 있는 카드리더기에 카드를 넣고 결제가 완료되면 바로 프린트를 하기 시작한다. 완전 간단!

 

 

 

 

 프린트뿐만 아니라 복사하는 방법도 잘 안내되어 있으니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프린트카페 한쪽에는 대여해 주는 보조배터리인  충전돼지 Piggycell도 있다. 참 좋은 세상이야.

 

 

 

 

 그리고 창 측으로는 출력물을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스테이플러와 간단한 사무용품이 구비되어 있었다.

 

 

 

 

 그리고 출력물을 넣어서 가지고 갈 수 있도록 서류봉투와 L자파일도 구비되어 있었는데, 개당 200원으로 구매할 수 있고 이 판매에 대한 수익금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후원한다고 한다.

 

 

 종종 프린트할 일이 생겨서 프린트를 사야 하나 잠시 고민했었는데, 깔끔하고 프린트하기도 매우 쉽고, 가격도 저렴해서 프린트할 일이 있으면 여기서 이용하기로 했다. 

 급히 프린트할 일이 있으면 프린트카페 이용하는 것을 강추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