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오트밀 버섯 리조또 레시피 : 편스토랑 진서연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

 

 우연히 편스토랑에서 진서연이 오트밀로 다이어트 요리를 만드는 것을 보았는데, 간단하면서도 맛있어 보여서 한번 도전해 보았는데 꽤 맛있었다. 오트밀을 사놓고 활용을 잘 못하고 있었는데, 마침 재료도 집에 다 있어서 이렇게 해서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건강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재료

양송이버섯,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참송이버섯 등 버섯 2종류 이상 취향껏 준비)

양파 1/4개

오트밀 60g

아몬드브리즈 400ml (오트밀크나 우유도 가능)

액젓 1큰술 (참치액 가능)

파마산 치즈 1큰술

올리브유 2큰술

후추

버터 1큰술

발사믹식초 2큰술

알룰로스 1큰술

 

 

 

 

 

레시피

 

 

 

1. 재료 손질

 양파와 양송이버섯은 잘게 썰고, 고명으로 올릴 느타리버섯은 찢어서 준비한다.

 

 

 진서연 레시피에서는 고명으로 참송이버섯을 이용했는데, 더 맛있을 것 같지만 집에 준비되어 있지 않아서 느타리를 이용했는데 느타리버섯도 꽤 맛있었다.

 

 

 

 

2. 기름을 두르지 않은 마른 팬에 먼저 썰어둔 양송이버섯을 볶아서 버섯 풍미를 올려준다. 

 

 

 

 

 

3. 버섯을 볶다가 살짝 수분이 보이면 썰어둔 양파와 올리브유 2큰술을 넣고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준다.

 

 

 

 

 

 

 

4. 양파가 투명해지면 오트밀을 넣고 함께 살짝 볶아주다가, 아몬드밀크 400ml를 넣어 중불에서 저어주면서 끓인다.

 

 

 

 

 

 

5. 꽃게액젓과 파마산 치즈를 뿌려 간을 맞춰 준다. 꽃게액젓은 참치액으로 대체 가능하다.

 끓여서 살짝 졸이는 동안 중간중간 눌러붙지 않게 잘 저어준다.

 

 

 

 

 

6. 리조또가 끓여지는 동안 고명을 준비하기 위해서 다른 팬에 버터를 한 스푼 녹인 후 느타리버섯(또는 참송이버섯)을 볶아 준다.

 

 고명을 준비하는 동안 리조또가 눌러붙지 않게 중간중간 저어주는 것을 잊지 말 것!

 

 

 

 

 

7.  발사믹식초 1큰술과, 알룰로스 1큰술을 넣고 맛있게 볶아 준다. (고명 완성)

 

 

 

 

 

8. 후추도 갈아서 넣어 준다. 고명을 준비하는 동안 약간 꾸덕한 질감이 되면 리조또도 완성. 

 

 

 

 

 

9.  접시에 리조또를 올리고 그 위에 버섯 고명과 파슬리 가루를 뿌리면 완성이다. (파슬리 가루는 생략 가능)

 

 

 

 부드러우면서도 버섯 감칠맛이 있고, 고명으로 올린 버섯은 발사믹식초로 간을 해서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어서 맛있었다. 오트밀로 만들어 다이어트 요리로도 좋은 오트밀 버섯 리조또 레시피 추천!!